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

바이오 관련주 알아보기 총정리

by Jerryconomy 2023. 9. 30.

바이오 관련주 알아보기 총정리

추석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AI, 로봇, 바이오 등 개별 테마의 장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코스닥 시총 순위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오늘은 바이오 관련주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주식 추천 종목 글이 아닙니다. 단순 정보 제공의 목적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1호 고객사인 다국적 제약사 브리스톨-마이어스 스퀴브 (BMS)와 맺은 위탁생산 계약 규모를 일주일 만에 확대했습니다.
규모는 3213억 원에서 380억 원이 늘어난 3593억 원입니다.
BMS는 지난해 매출 기준 글로벌 7위 규모의 제약회사인데, 시가총액은 약 200조 원에 달합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 4 공장은 향후 7년간 BMS의 주력 제품인 면역항암제의 생산기지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9월 브랜드평판 제약 상장기업 1위로 선정되었습니다.
 

SK 바이오사이언스

9월 20일부터 국가예방접종 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
독감 백신 접종 시즌인데요, 국가예방접종지원 사업에서 SK바이오사이언스가 242만도즈 규모 조달 계약에 성공하며 가장 많은 물량을 배정받았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에 독감 백신 시장에서 입지를 다질 예정입니다.  
 

셀트리온

 

셀트리온은 지난 25일 일본 후생노동성으로부터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휴미라' 바이오시밀러 '유플라이마'의 판매허가를 획득했습니다. 
이번 허가로 유방암 및 위암 치료제 등 총 4개의 제품의 일본 허가를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한미약품

국내 제약사 최초로 얀센의 전립선암 치료제 '자이티가' 제네릭을 출시합니다.
지난 한 주간 3.46% 상승하며, KRX 바이오 K-뉴딜지수 구성 종목 중 주간기준 상승률 1위를 기록했습니다. 

올리패스

올리패스의 주가는 고공행진 중이며, 시가 총액 또한 1000억에 근접해 가고 있습니다. 
올리패스는 2006년 11월에 설립돼 세포투과성이 우수한 올리고뉴클레오티드를 만드는 고유의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확보하고 RNA 치료제 신약개발을 주력사업으로 두고 있는 기업입니다.
 
지난 25일 올리패스는 미국, 일본, 호주 등을 포함 10번째에 해당하는 중국 특허를 취득했고 
그 영향으로 주가가 상승세에 돌입한 것으로 보입니다. 
 

펩트론

펩트론은 외국인투자자와 기관에서 쌍끌이 매수를 진행하며 급등 중에 있습니다. 
비만치료제의 고성장에 강한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펩트론의 주요 파이프라인은 크게 전립선암 치료제, 말단비대증 치료제, 2형 당뇨병치료제, 퇴행성신경질환 치료제 등으로 구분됩니다. 
 

알티오젠

알티오젠의 주식이 9월 한 달간 50.50% 상승했습니다.
이번 상승세는 미국 제약사인 머크가 알테오젠의 기술로 항암제 키트루다의 피하주사제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또한 바이오시밀러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훈풍을 불어넣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알티오젠은 9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1위로 선정되었습니다. 

메디톡스

메디톡스의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이 면세점 입점에 성공하며 유통 채널 확대를 본격 시작했습니다.
뉴라덤의 해외시장 공략에도 진행 중인데, 최근 중국 정상급 인플루언서 중 한 명인 '루'가 중국 숏폼 스트리밍 플랫폼
'콰우쇼우'에서 라이브 커머스 방송으로 뉴라덤 스킨부스터를 5초 만에 전량 완판시키기도 했습니다.
 

HLB(에이치엘비)

HLB는 지난 20일 코스피 이전 상장을 위해 한국투자증권과 상장주선인 선정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캔서엑스에 합류하며 미국의 암 정복 프로젝트인 캔서문샷에 정식적으로 참여하게 되는 것이 
알려지면서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추석이 끝나고 주목할만한 종목을 살펴보았습니다.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이 글은 주식 추천 종목 글이 아닙니다. 단순 정보 제공의 목적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