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방법 알아보기
대출을 하거나, 이직을 하거나 연말정산을 하거나 우리는 여러 가지 목적에 의해 소득을 증명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필요한 게 바로 원천징수영수증입니다.
오늘은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천징수란?
소득자가 자신의 세금을 직접 납부하지 않고, 원천징수 대상소득을 지급하는 원천징수 의무자 (국가, 법인, 개인사업자, 비사업자 포함)가 소득자로부터 세금을 미리 징수해 국가(국세청)에 납부하는 제도를 이야기합니다.
원천징수 의무자
- 원천징수의무자는 국내에서 거주자나 비거주자, 법인에게 세법에 따른 원천징수 대상 소득 또는 수입금액을 지급하는 개인이나 법인입니다.
* 이자. 근로. 퇴직, 기타 소득을 지급하는 자가 사업자등록번호 또는 고유번호가 없는 개인인 경우에도 원천징수의무자에 해당되어, 원천징수한 세금을 신고. 납부 및 지급 명세서 제출의 의무가 있습니다.
* 다만, 사업소득을 지급하는 자가 사업자가 아닌 개인인 경우 원천징수의무는 없습니다.
원천징수 신고납부기한
원천징수 신고납부방법
① 국세청 홈페이지 홈택스 로그인하기
② my 홈택스 누르기
③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 누르기
④ 간편 인증하기
⑤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에서 지급명세서 종류별 확인이 가능
이렇게 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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